-
반응형
쎄타 토큰 전망
쎄타 토큰 전망 업비트에도 상장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분도 잘 알고 있는 코인이 아닐까 싶은데 2022년 12월 1일 메인 넷 4.0인 메타 체인이 출시될 예정으로 하반기에 주목할 만한 코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쎄타 토큰 소개 SETA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기반 비디오 플랫폼을 전송하는 분산형 오픈 소스 비디오 전송 네트워크입니다. 자체 코인의 세타 토큰의 경우 2017년 12월에 발행되었습니다.
하반기에 주목받을 쎄타 토큰
오늘날, 인터넷을 통해 비디오 서비스를 즐기는 것이 일상이 되었습니다. 물론 한국의 경우 세계에서 가장 빠를 정도로 끊김 없이 영상을 볼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나라도 많습니다. 해외여행을 하면서 많이 경험했던 것 같습니다. 쎄타는 이러한 부분을 블록체인을 통해 해결하려고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쉽게 얘기하면 제가 A라는 영상을 보고 있을 때 누군가가 같은 영상을 보고자 하면 제가 PC나 모바일에서 남는 대역폭과 메모리를 공유해서 누군가들에게 비디오 스트림을 전달해 주게 됩니다. 위와 같은 대역폭을 공유해 준 보상을 쎄타 토큰을 받게 되죠. 정확하게 얘기하자면 보상으로 받게 되는 코인은 쎄타 퓨엘 코인입니다. 쎄타 퓨엘의 경우 쎄타 토큰의 에어드롭으로 처음에 제공되었습니다. 쎄타 토큰은 쎄타 네트워크에서 거버넌스 토큰으로 사용되고, 검증자 및 가디언 노드로 스테이 킹 및 블록 생성에 기여하게 되고, 쎄타 퓨엘의 경우는 프로토콜 내에서 보상으로 지급되고, 스트리머에게 기부나 마켓에서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거래소로 보내서 현금화할 수도 있고 요즘 인기 있는 걷거나 뛰면서 보상을 받게 되는 스테픈 같은 M2E와 비슷한 W2E(Watch to Earn) 즉 영상을 보면서 보상을 받는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9월 28일 하드 포크와 12월 메타 체인 출시 쎄타는 9월 28일 하드 포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THETA v3.4.0인데 Wrapped THETA를 지원하고 스마트 계약에서 THETA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쎄타 토큰 호재
일반적으로 유니 스왑이나 Maker에서 Dapp에서 이더리움을 사용하려면 wETH를 사용해야 하는 것과 유사한 내용입니다. 이 업그레이드를 통해 쎄타 기반 Dapp과 Defi, 메타 마스크 지갑에서 THETA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생태계가 크게 확장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모든 것은 올해 말 진행되는 메인 넷 4.0인 메타 체인으로 가기 위한 업그레이드입니다. 메타 체인은 미디어와 메타버스 등에서 Web3 비즈니스를 위한 확장성에 초점을 맞춰서 설계되었다고 하는데 블록체인 간 상호 연결성을 강조한 네트워크로 하나의 메인 체인과 개수 제한이 없는 서브 체인으로 구성되어 무제한 트랜잭션 처리량과 블록 최종화 시간을 1~2초 미만으로 달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았는데 기존에 쎄타가 진행해온 로드맵을 보면 지연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하반기에 주목해 볼 만한 것 같습니다. 전망 올해 가장 큰 호재는 대기업인 삼성전자와의 파트너십이 아닐까 싶습니다. NFT 출시를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는데 갤럭시 22부터 새로 출시되는 휴대폰의 경우 NFT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이번에 폴드 4로 바꾸면서 NFT를 받게 되었는데 이제 리빌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어떤 것이 나올까 궁금한데 판매는 3달 후에나 가능하기 때문에 그냥 기념으로 가지고 있어야겠습니다. 시세의 경우는 2월 삼성과의 파트너십 호재 이후에는 크립터 윈터를 겪고 있습니다. 현재 1.1달러 부근을 유지하고 있는데 시장 상황상 딱히 당장 오르거나 할 분위기는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거래소의 경우도 대부분의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업비트가 가장 볼륨이 클 줄 알았는데, 바이낸스고. 업비트 거래 대금이 확실히 많이 줄어들긴 한 느낌입니다.
반응형'비트코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씽킹 소개및 전망에 대한 분석 정리 (0) 2022.10.01 젤릭서 분석및 퍼블릭세일 이벤트 총정리 (0) 2022.10.01 플린트 프로젝트 소개및 이벤트 분석 (0) 2022.10.01 플린트 분석및 예금보호 이벤트 정리 (0) 2022.10.01 환영합니다! (0) 2022.09.30